학회소개

학회가입 안내

UD 실현을 위한 연구 및 실제 활동에 참여하고 계신 연구자나 실천가는 특정 직종이나 신분에 상관 없이 누구나 회원으로 가입ㆍ활동할 수 있습니다. 다만, 본 학회 회칙에 의거하여 학사 학위 이상 소지자만이 회원으로 가입할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후 가입비(또는 가입비ㆍ연회비, 기관회원의 경우 연회비)를 납부하여야 회원으로 정식 등록되며, 로그인을 위한 인증을 해드립니다. 이는 학회의 원칙과 규정을 준수하고자 함이니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학회 회원 가입 시 혜택

모든 회원에 대한 공통적인 혜택
  1. 연회비 납입 시점부터 이후 1년간 발간되는 학회 학술지 전권 수령
  2. 학술대회 참가비 할인
  3. 정기 학술세미나 참여(원하는 주제와 분과모임, 스터디에 가입하여 정기적인 학술세미나 참여 가능)
  4. 학회지 및 학술대회 논문 게재, 발표 가능
  5. 유니버설디자인 분야의 학술정보 및 회원 동정에 대한 정기적인 온라인 뉴스레터 및 각종 뉴스 수신 가능
기관회원에 대한 혜택
  1. 위의 모든 회원에 대한 공통적인 혜택 모두 해당되며, 학술지 각 권호별로 4권씩 추가 발급 가능
  2. 학술대회 개최 시 기관 소속 구성원 3인, 워크샵 개최 시 1인 참가비 면제

학회 회원 가입절차

  1. 온라인 회원가입 신청서 제출(본 홈페이지 회원가입 메뉴 이용)
  2. 학회비 납부
    학회비안내 - 구분, 준회원, 정회원, 기관회원으로 구성
    구분 준회원
    대학원 석/박사과정
    정회원(일반) 기관회원
    가입비 10,000원 10,000원 없음
    연회비 15,000원 30,000원 300,000원

    다음 계좌번호로 계좌이체: 국민은행 016701-04-150712 사단법인유니버설디자인학회

  3. 홈페이지 ‘회원 정보 변경’ 화면에서 자신의 회비 납부 기록 중 해당되는 것으로 수정합니다.
    (관리자가 납부 여부 확인 후 해당 기록을 최종 확인, 검토하여 학술지를 발송하게 됩니다.)
  4. 가입하신 이후에도 주소 및 연락처, 이메일 주소 등 변경 시에는 수시로 ‘회원 정보 변경’ 메뉴를 활용하여 관련 정보를 업데이트하여 주십시오. 우편물 수령과 온라인 뉴스레터 수신을 정확하게 받으실 수 있습니다.

정기 연회비 납입 방법

최초 가입비·연회비 납입 시점으로부터 1년 후 연회비만 다시 납부하시면 됩니다.
(예: 2019년 5월 1일 연회비 납부 시 2020년 5월 1일 연회비 재납부)

※ 3회 연속 회비 미납부 시 회원자격이 상실됩니다.